항응혈성술폰산화블록공중합체및이로부터제조된의료용품

Abstract

본 발명은 항응혈성을 갖는 술폰산화 블록 공중합체, 이의 제조 방법 및 이로부터 제조되는 의료 용품에 관한 것이다. 보다 구체적으로는, 본 발명은 친수성인 술폰산화 플리에틸렌옥시드 [poly(ethylene oxide), PEO]와 소수성 고분자와의 블록 공중합체, 이의 제조 방법 및 이의 용도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술폰산화 블록 공중합체는 헤파린(heparin)과 같은 항응혈 활성을 가지므로 의료용 재료로서 이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