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1-트리플루오로-2-클로로에탄및1,1,1,2-테트라플루오로에탄의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트리클로로에틸렌과 불화수소를 원료로 사용하여 2단계 반응으로 1,1,1-트리플루오로-2-클로로에탈을 거쳐 1,1,1,2-테트라플루오로에탄을 제조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의 제조방법에서는 2단계 반응을 서로 다른 반응기에서 수행하며 반응기를 병렬로 배열하여 한개 반응기에서 생성된 부산물(HCl)이 다른 반응기로 투입되지 않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1,1,1-트리플루오로-2-클로로에탄의 제조반응기에서 생성된 반응 생성 혼합물을 증류탑에서 상부 유출물과 하부 유출물로 분리할 때, 공비혼합물 형성을 이용하여 상부 유출물에서 1,1,1-트리플루오로-2-클로로에탄과 불화수소의 몰비 조성이 1 대 1 이상이 되도록 조절하여 이를 1,1,1,2-테트라플루오로에탄 제조반응에 공급되도록 한다. 본 발명에 의해 두개의 반응기에 공급되는 원료의 조성을 각각, 용이하게 조절하는 방법이 제공되며 반응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미반응 물질 및 부산물이 다른 반응기에 투입되지 않도록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