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프로판올의기상탈수소화반응용촉매및이를사용한기상탈수소화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루테늄, 백금 또는 그의 혼합물의 염화물의 수용액을 담체의 세공에 주입하여 균일하게 스며들게 한 후, NaBH4 수용액을 주입하여 환원시키고, 건조시킴으로써 제조되는 2-프로탄올의 기상 탈수소화에 이용하기 위한 촉매를 제공한다. 또한, 본 발명은 상기 2-프로탄올의 기상 탈수소화 반응 촉매를 반응 촉매로서 사용하고 모든 반응물을 기화시켜 반응기에 도입하는 화학 반응 열펌프를 2-프로탄올의 기상 탈수소화 방법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