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조합메탄올자화효모를사용한이종단백질의생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메탄올 자화 효모(methylotrophic yeast)로부터 이종 단백질을 생산하는 방법에 관한 것으로, 이종 단백질 유전자를 함유하는 재조합 메탄올 자화 효모 배양배지에 오일을 첨가하여 배양하는 방법에 의하면 이종 단백질의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특히 메탄올 옥시다제(Methanol Oxidase:MOX) 프로모터와 MOX 터미네이터 서열 및 히루딘 유전자를 포함하는 발현벡터로 형질전환된 메탄올 자화 효모를 이용하면 히루딘을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