흰불나방유래의신규항생물질하이판신3

Abstract

본 발명은 흰불나방(Hyphantria cunea)의 체액으로부터 분리된 신규의 항생물질 하이판신 3(hyphancin 3)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의 하이판신 3 계열 항생물질들은 분자량이 약 4kd이고, 성숙한 하이판신 3계열 항생물질인 경우 37개, 또는 아미드화되는 경우 35개의 아미노산으로 이루어진다. 또한, 열안정성이 높아 100℃에서 8시간 이상 처리하여도 항생활성이 유지되며 넓은 범위의 pH, 예를 들어, pH 2.0 내지 pH 12.0에서 안정된 활성을 나타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