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향족폴리에스테르또는방향족폴리에스테르와폴리아미드공중합체의활성층을갖는역삼투용복합막

Abstract

본 발명에서는 고분자 다공막 지지체와, 그 위에 2개 이상의 히드록실 반응기를 갖는 다가 페놀의 수용성과 2개 이상의 반응기를 갖는 방향족 아실 할라이드를 유기 용매에 용해시켜 제조한 용액 또는 그 위에 2개 이상의 히드록실 반응기를 갖는 다가 페놀의 수용액의 2개 이상의 아민 반응기를 갖는 방향족 아민의 수용액을 혼합하여 제조한 혼합 수용액과 2개 이상의 반응기를 갖는 방향족 아실 할라이드를 유기 용매에 용해시켜 제조한 용액을 계면 중합시켜 형성한, 가교된 방향족 폴리에스테르 활성층 또는 방향족 폴리에스테르와 방향족 폴리아미드의 공중합체 활성층으로 이루어지는 역삼투용 복합막이 제공된다. 본 발명의 역삼투용 복합막은 역삼투용 분리막으로 응용하는데 필요한 조건들, 즉 수투과도, 내염소성, 산화 안정성, 염배제율, 내구성 등을 고루 갖추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