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암면역활성물질을생산하는신규펠리누스린테우스균주

Abstract

본 발명은 항암 면역활성 물질을 생산하는 신규 펠리누스 린테우스(Phellinus linteus) 균주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의 펠리누스 린테우스 KCTC 0173BP균주는 우수한 항암 면역활성을 나타내는 신규 물질을 생산하며, 미토콘드리아 DNA의 제한효소 분절양상으로 판단할 때 진화계통적으로 진흙버섯속의 다른 균주들 및 동종인 펠리누스 린테우스의 다른 균주들과 확실히 구분되는 신규 균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