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난방지기용자기센서및시스템

Abstract

본 발명은 독특한 전기 신호를 교류 자장에서 발생할 수 있도록 연자성 물질을 열처리하는 방법과 이러한 물질을 이용한 도난 방지 시스템의 알고리즘에 대한 것이다. 더 상세히 설명하자면, 본 발명은 영자왜 조성의 코발트계 비정질 자성 합금 리본 혹은 와이어를 무자장 열처리함으로써 외부 교류 자장이 한 주기만큼 변할 때 두 개의 주피크와 두 개의 부피크를 나타내는 센서로 만드는 것이며, 이러한 독특한 전기 신호를 감지하여 주어진 공간 내에 센서의 존재가 여부를 판정할 수 있는 전자 회로의 개념을 제공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