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르니틴-아스파테이트염의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오르니틴 발효액으로부터 오르니틴-아스파테이트염을 제조하는 방법에 관한 것으로, 오르니틴 발효액을 원심분리하여 세포를 제거한 후, 상등액을 45 내지 55℃에서 활성탄 처리하여 색소를 제거하고, 상기 처리액 중의 오르니틴을 양이온 교환 수지로 흡착하여 암모니아수로 탈착하고, 상기 탈착액을 농축한 후 아스파르트산을 첨가하여 가열하고, 에탄올을 첨가하면서 냉각시킴으로써 고수율로 오르니틴-아스파테이트염을 제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