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루킨-1과종양괴사인자-알파의생산억제에유용한아칸토산을포함하는약학적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피마라-9(11),15-디엔-19-오산(아칸토산(acanthoic acid))의 제조 방법 및 유효량의 상기 아칸토산을 포함하는 약학적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의 아칸토산을 포함하는 약학적 조성물은 인터루킴-1과 종양 괴사 인자-알파(TNF-α)의 생산을 조절함으로써, 인터루킨-1과 TNF-α의 과잉생산으로 인한 질병에 치료효과를 나타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