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경화성프리폴리머,그의제조방법및그를함유하는치과용광경화성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하기 구조식(IIa)의 3관능성 메타크릴산 에스테르 및 그의 이성체로 이루어진 치과 수복 재료용 광경화성 수지 프리폴리머 및 그를 제조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또한 상기 프리폴리머, 광개시제 시스템 및 무기 충전제 등을 함유하는 치과용 수복 재료로 사용되는 광경과성 복합 수지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의 조성물로부터 제조된 광경화물은 감소된 수분 홉수성으로 인해 종래의 수복 재료보다 우수한 물리적 특성 및 심미성을 갖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