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켈/철축전지용철전극의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니켈/철 축전지용 철전극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 소결식으로 제조한 철전극 표면에 수소과전압이 높고 알카리용액에서 매우 안정한 금속을 피복처리를 하거나, 수소과전압이 높은 금속으로 피복처리된 철입자로 소결식 철전극을 제조하도록 한 것이며, 이러한 금속의 피복처리방법은 금속화합물을 산용액 혹은 환원분위기용액에 용해시킨 후, 이 용액에 철전극 혹은 철입자를 침적하여 철표면에서 금속을 석출시키도록 한 화학적방법을 사용한 것이다. 이와같이 함으로써 전극의 초기 활성화를 빠르게 하며 철의 부동태화를 방지하고 수소과전압을 높혀 철전극의 전극용량 및 충방전 효율을 증대시키는 효과가 있고, 피복처리에의한 철입자들 사이의 결합력을 증대시켜 전극의 안정성을 향상시키고, 내산화성을 증대시켜 수명을 향상시키며, 자기방전율을 저하시키는 등의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