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탄올발효시아황산염을사용한오염균의제어방법

Abstract

에탄올 발효시 회수된 균체를 아황산염 공급원으로 처리함으로써 효모 성장과 에탄올 수율을 감소시키는 오염균을 제어할 수 있다. 아황산염 공급원은 이에 대한 효모 및 오염균의 내장 차이에 기초하여 적어도 100pm의 염 농도로 호기적 조건하에 사용되며, 과산화수소를 일정 농도 이하로 가함으로써 오염균 제어 효과를 더욱 개선시킬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