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말사출성형용폴리에틸렌글리콜계결합제및이를이용한부품의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분말사출성형용 폴리에틸렌글리콜계 결합제 및 그 결합제를 이용한 정밀 부품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결합제는 무기 분말의 총량을 기준으로 하여 폴리에틸렌글리콜 1~15중량%, 저분자량왁스 2~10중량%, 고분자 결합제 2~10중량%, 가소제 0.5~5중량%로 이루어진다. 이 결합제를 이용하여 분말사출 성형체를 제조할 때 결합제 제거 공정에서 용매로서 에탄올, 물, 에탄올과 물의 혼합물을 사용할 수 있어서, 공해 및 환경 문제를 해결하고 제조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