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로시네이즈활성및멜라닌생성저해화합물의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트리코데르마(Trichloderma)종 MR-304 균주(KCTC 0123BP)를 배양하고, 배양물로부터 균체를 제거한 후, 여액으로부터 하기 구조식(Ⅰ)로 표시되는 MR-304-1 화합물을 분리함을 포함하는, MR-304-1 화합물의 제조 방법에 관한 것이다.상기 화합물은 타이로시네이즈 활성 및 멜라닌 생성을 저해하는 작용을 갖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