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시간단거리관성주행시험을이용한차량의제운동저항측정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차량의 관성 주행 시험 방법을 이용하여 차량의 제운동 저항을 용이하게 측정하는 방법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차량의 초기 관성 주행 속도를 저속 영역 및 고속 영역으로 분리하여 시험하고 각각의 속도 영역에서 물리적으로 의미 있는 시험 변수 만을 구하여 이들을 조합함으로써 기존의 관성 주행 시험 방법에서 필요로 했던 시험 도로의 길이를 현저히 단축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보다 더 정확하게 차량의 제운동 저항을 측정, 분석할 수 있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