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지리디닐퀴놀린디온 유도체와 그의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항종양 효과를 나타내는 다음 화학식 1로 표시되는 아지리디닐퀴놀린디온 유도체와 이의 제조방법 그리고 항암제로서의 용도에 관한 것이다.상기 화학식 1에서 : R1은 수소원자 또는 C1∼C4의 알킬기를 나타내고; R2 및 R3 둘 중의 하나는 아지리디닐기 또는 2-메틸아지리디닐기이고, 다른 하나는 할로겐원자, C1∼C4의 알콕시기, 아지도기 또는 아미노기를 나타낸다.항종양, 아지리디닐퀴놀린디온 유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