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듐 촉매/염 조촉매 시스템을 사용한 올레핀의하이드로포밀화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촉매로서의 로듐 성분 및 조촉매로서의 염을 포함하는 로듐 촉매 시스템의 존재하에 올레핀을 하이드로포밀화, 카보알콕시화 또는 카르복실화하여 알데히드, 알킬에스터 또는 카복실산을 제조하거나, 이산화탄소를 수소화하여 포름산, 메틸포르메이트, 메탄올 및 에탄올 등을 제조하는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로듐 촉매에 염 조촉매를 함께 사용하는 본 발명의 촉매시스템을 사용하면 상기 반응들을 높은 반응성, 선택성 및 촉매 안정성으로 수행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