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활성물질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한 요오드화 오일과 양이온성 고분자를 이용한 제제 및 이들의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유전자 등과 같은 생리활성물질 또는 약물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하여 수상 조영제 내 양이온성 고분자를 포함하는 수중유 형(oil-in-water type)의 에멀젼 제제, 상기 제제 내에 유전자 등의 생리활성물질 또는 지용성 또는 양쪽성 약물을 함유한 복합 제제, 이들의 제조방법 및 상기 복합 제제를 사용하여 효율적으로 세포 내에 생리활성물질 또는 약물을 전달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