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성 수지 분말의 제조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도전성 수지 분말을 제조함에 있어서, 미세한 수지 분말(피도금물)을 진공반응기에 넣고 원하는 도금물질의 금속을 타겟으로 사용하여 피도금물인 수지 분말에 금속층을 코팅하는 것을 포함하는 도전성 수지 분말의 제조 방법을 제공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스퍼터링에 의한 금속 코팅 과정에서 반응기 내부의 수지 분말을 유동시키며, 반응기 내부의 압력, 온도 및 플라즈마를 적정 범위내로 제어함으로써 다량의 수지 분말에 균일한 금속 피막을 형성하며 최적의 도전성 수지 분말을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