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변 소음에 따라 주파수 특성이 변화된 신호음을발생시키는 이동단말기 및 방법

Abstract

주변 소음에 따라 주파수 특성이 변화된 신호음을 발생시키는 이동단말기 및 방법이 제공된다. 이동단말기의 소음 측정부는 이동단말기의 주변 소음을 측정하고, 메모리부는 소음 측정부에 의해 측정된 소음 정보를 저장하며, 제어부는 주변 소음의 스펙트럼을 산출하고, 산출된 주변 소음의 스펙트럼에 근거하여 신호음의 주파수 특성을 변화시킨다. 본 발명에 의하면, 주변 소음이 비교적 심한 지역에서도 이동단말기 사용자가 효과적으로 이동단말기의 수신 상태를 파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