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다졸륨기를 함유한 공중합체, 이의 제조 방법, 이를함유하는 태양전지용 전해질 조성물 및 이를 전해질로서포함하는 염료감응 태양 전지

Abstract

주쇄가 옥시에틸렌으로 이루어지고 측쇄에 할로겐화 이미다졸륨이 치환된 화학식 (3)으로 표시되는 공중합체, 이의 제조 방법, 이를 함유하는 태양전지용 전해질 조성물 및 이를 전해질로서 포함하는 염료감응 태양전지. [화학식 3] 식 중, x 및 y는 몰비를 의미하며, x+y=1이고, x는 0.2-0.8 범위의 값을 갖고, n = 1-12의 정수, R1과 R2는 C1-12의 알킬기, X = Cl (3-1) 또는 I (3-2) 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