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 또는 알칼리수를 이용한 창포 또는 기타 천연물질의추출 방법, 그의 추출 장치 및 그로부터 얻어진 추출물

Abstract

본 발명은 조제된 산, 알칼리수를 이용한 창포 또는 기타 천연물질의 추출 방법, 그의 추출 장치 및 그로부터 얻어진 창포 또는 기타 천연물질의 추출물에 관한 것이다. a) 전기분해나 처리된 패각 컬럼에 의한 산, 알칼리수 제조장치, b) 창포 또는 기타 천연물질의 유효성분 추출장치, c) 멤브레인 추출액 농축장치, 및 d) 회수된 처리수의 순환장치로 구성된 천연물 추출장치 및 이를 이용한 방법에 대한 본 발명은, 인체에 무해하고 효율이 높은 추출 용매를 사용하여 창포 또는 기타 천연물질로부터 선별적으로 유효 성분을 추출함으로써 창포 또는 기타 천연물질의 에센스 및 분말을 효율적으로 제조, 공급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나 실용적으로 진보된 방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