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사 정전식모기술을 이용한 열가소성수지 프리프레그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열가소성수지 프리프레그 제조 방법에 관한 것으로, 고분자층을 용융시키고 그 위에 단섬유를 고전기장하에서 식모시킨 다음, 열압착 롤러를 이용하여 시트 형태의 일축방향 열가소성수지 프리프레그를 제조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단섬유의 배향이 경사지도록 식모하여 단섬유들을 쉽게 일방향으로 배향시키는 것이 가능하며, 물성이 우수한 프리프레그를 제조할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