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지 비행이 가능한 날개짓 추진 기구

Abstract

본 발명은 정지 비행이 가능한 날개짓 추진 기구에 관한 것으로, 힌지를 중심으로 회전 구동되는 회전 구동바와; 상기 회전 구동바에 대하여 비틀림 회전이 가능하게 상기 회전 구동바와 결합된 날개 골격과; 상기 날개 골격에 결합된 날개와; 상기 날개 골격이 관통하도록 상기 날개 골격에 설치된 편심캠과; 상기 편심캠과 접촉하여 상기 편심캠을 안내하는 안내 레일을 포함하고, 상기 날개 골격이 상기 편심캠의 중심으로부터 편심되도록 구성하여, 상기 날개 골격의 움직임에 따라 상기 날개 골격이 상기 구동바에 대하여 비틀리도록 유도함으로써 벌새의 비행 메커니즘을 모방한 비행이 구현되어, 벌새나 곤충 크기 정도의 초소형 비행체에도 적용 가능한 비행 메커니즘을 제공함과 아울러 정지 비행이 가능한 날개짓 추진 기구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