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형 칼슘 채널 차단제의 세포 기반 고효율 검색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신경 세포내 T-형 칼슘 채널 (T-type calcium channel) 차단제 개발에 유용하고 그 개발기간을 단축시키는, 형광 이미징 HTS 측정법을 이용한 α1G T-형 또는 α1H T-형 칼슘 채널 차단제의 고효율 검색 방법 (High-throughput screening, HTS)에 관한 것이다. T-형 칼슘 채널 차단제는 세포막의 칼슘 채널을 억제하여 협심증, 고혈압, 심근질환, 통증, 간질과 같은 다수의 질환을 치료 및 예방하는데 유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