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C 드럼용 알루미늄 기저층 나노 표면 개질 방법 및상기 방법에 의해 제조된 OPC 드럼용 알루미늄 관

Abstract

본 발명은 OPC 드럼용 알루미늄 기저층 나노 표면 개질 방법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미소 흑점을 발생시키지 않으며, 코팅될 유기감광체(Organic Photo Conductor; OPC)와의 젖음성이 뛰어난 기저층을 가지도록 드럼용 알루미늄 합금의 표면을 건식 개질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의 일견지에 따른 OPC 드럼용 알루미늄 기저층 나노 표면 개질 방법은, 경면 처리된 알루미늄 관을 준비하는 단계; 및 준비된 알루미늄 관을 알칼리 수용액에 침지하여 표층에 수산화 알루미늄을 형성시키는 표면 개질 단계;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OPC 드럼용 알루미늄 기저층 나노 표면 개질 방법이다.본 발명은, 저비용으로 간단한 처리를 통하여 표면에 균일한 절연층을 가지는 OPC 드럼용 알루미늄 기저층 나노 표면 개질 방법을 제공할 수 있으며, 환경오염 등의 문제를 최소화할 수 있는 방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