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연 동박 및 그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압연 동박 및 그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 동에 다른 금속을 압연에 의한 클래드 접합시킨 다음, 압연을 수행하여 두께를 낮추고 이를 반복하여 원하는 두께(수 ㎛)의 동박을 제조하는 방법을 제공한다. 타 금속이 접합되어 두꺼운 상태의 동박은 플라스틱 또는 고분자 코팅을 용이하게 할 수 있다. 그 다음 타 금속을 박리시킴으로써 연성동박적층필름(Flexible Copper Clad Laminate)을 용이하게 제조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