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계 비정질 합금의 습식 산화막 형성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Fe계 비정질 합금에 전기적인 절연을 위한 산화막을 습식법으로 형성시키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 Fe계 비정질 합금 분말은 자성코어 재료로의 용도가 유망하다. 표면에 산화 절연층을 생성시킨 비정질 합금 분말을 사용하여 자성코어를 만들면 통전입자의 크기가 작아져서 와전류 분산효과에 의하여 와전류 손실을 크게 줄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