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튬이차전지 양극활물질 전구체, 이를 이용한 양극활물질및 리튬이차전지 및 그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리튬이차전지 양극활물질 전구체에 관한 것으로서, 대표적으로 M(OH)2:MX2:2LiX, M(OH)2:MX2+2LiX, M(OH)2:MX':Li2X', 또는 M(OH)2:MX'+Li2X' 등의 층상 구조의 구형 전구체와, 이를 이용한 리튬이차전지 양극활물질 및 리튬이차전지를 제공한다. 상기 전구체의 제조에는 금속원료물질로 MX2 혹은 MX'형태의 화합물을 물에 용해한 뒤 암모니아 수용액을 혼합하여 금속의 착이온을 형성시키고 수산화리튬 수용액을 혼합하여 만든 용액을 분무건조 혹은 초음파를 이용한 분무건조 공정을 거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