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슘계 흡수액을 이용하는 이산화탄소의 분리 및 제거 장치및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다단계로 구성된 밀폐형 반응기에 콜로이드 또는 슬러리상 칼슘계 흡수액과 이산화탄소를 함유하는 처리 가스를 주입하고, 처리 가스 내의 이산화탄소와 콜로이드 또는 슬러리상 칼슘계 흡수액을 반응시켜서 얻어진 반응 생성물을 침전조로 이동시켜 침전물로서 분리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콜로이드 또는 슬러리상 칼슘계 흡수액을 이용하는 고효율의 이산화탄소 분리, 제거 공정 및 여기에 사용하기 위한 이산화탄소 분리, 제거 장치에 관한 것으로, 대기중 이산화탄소 저감 및 자원 재이용에 유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