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다졸류를 이용한 자일렌다이아민의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이미다졸류을 이용한 자일렌다이아민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암모니아 분위기 하에서 프탈로나이트릴의 수소화 반응으로 자일렌다이아민을 제조하는 방법에 있어서, 반응용매로 종래에 비해 화학적으로 안정하고 프탈로나이트릴에 대한 용해도가 우수한 이미다졸류를 일정량 선택 사용하여, 암모니아의 사용량을 현저히 저하시키며, 온화한 반응조건에서 고순도의 자일렌다이아민을 높은 수율로 제조 가능한 이미다졸류을 이용한 자일렌다이아민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