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품발생을 억제하면서 산소공급이 가능한 미생물 배양의교반장치

Abstract

교반조 내에 수용된 미생물 배양액의 교반장치에 있어서, 일단이 외부의 산소 탱크에 결합되고 타단이 상기 미생물 배양액 내에 잠기며, 상기 미생물 배양액에 산소를 공급하기 위한 산소주입관과; 상기 산소주입관의 타단에 결합되고, 내주연에서 외주연으로 관통되고 산소를 외부로 배출하기 위한 제1 홀이 형성된 실린더블럭과; 상기 제1 홀이 형성된 상기 실린더블럭의 둘레에 위치하고, 외주연에 프로펠러가 구비되고, 내주연에서 외주연으로 반경방향에 대하여 비스듬하게 관통된 제2 홀이 형성된 임펠러를 포함하며, 상기 제1 홀에서 배출된 산소가 상기 제2 홀을 통과해 상기 임펠러 외부로 배출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산소공급이 가능한 미생물 배양의 교반장치가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