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타입 칼슘 채널에 억제 활성을 지닌 신규2,4-디옥소-퀴나졸린 유도체 및 이의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T-타입 칼슘 채널에 대한 선택적 길항제로서, 신경성 통증, 간질 또는 고혈압 치료제로서의 개발 가능성이 있는 하기 화학식 1의 2,4-디옥소-퀴나졸린 유도체 화합물 및 이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 [화학식 1]식 중에서, n은 1 또는 2이고, R1은 각각 1개 이상의 할로겐 원자, 탄소 수 1 내지 15개의 알킬, 탄소 수 1 내지 15개의 알콕시 및 페녹시로 구성된 군에서 선택되는 치환기로 치환되거나 또는 치환되지 않은 탄소 수 6 내지 10개의 아릴기, 탄소 수 1 내지 15개의 알킬기 또는 탄소 수 1 내지 15개의 시클로알킬기이고, R2는 N, O 및 S 중에서 선택되는 헤테로 원자 1 내지 3개를 포함하고, 탄소 수 1 내지 15개의 알킬, 아미노, 탄소 수 1 내지 15개의 알킬아미노, 할로겐 원자로 치환되거나 또는 치환되지 않은 5 내지 7원 포화 또는 불포화 헤테로 고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