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형 칼슘 채널 길항제로서의3-(4-클로로벤질)-4-옥소-2-티옥소-1,2,3,4-테트라히드로-퀴나졸린 유도체

Abstract

본 발명은 일반식 I의 3-(4-클로로-벤질)-4-옥소-2-티옥소-1,2,3,4-테트라히드로-퀴나졸린 계열 화합물의 새로운 용도에 관한 것으로서, 상기 화합물은 T-형 칼슘 채널에 선택적인 길항제로서 신경성 통증, 간질, 고혈압 또는 협심증의 치료 또는 예방제로서 사용될 수 있다. [일반식 I] 상기 식에서, X는 (3-피페리딘-1-일-프로필)-아미드, [3-(2-에틸-피페리딘-1-일)-프로필]-아미드, [3-(4-메틸-피페리딘-1-일)-프로필]-아미드, [2-(부틸-메틸-아미노)-에틸-아미드, (3-피롤리딘-1-일-프로필)-아미드, (3-아제판-1-일-프로필)-아미드, [3-(4-에틸-피페라진-1-일)-프로필]-아미드, [3-(벤질-메틸-아미노)-프로필]-아미드, (2-디메틸아미노-에틸)-아미드 등 이며, 또한, 일반식 I의 화합물은 3-(4-클로로-벤질)-7-(4-메틸-피페라진-1-카보닐)-2-티옥소-2,3-디히드로-1H-퀴나졸린-4-온을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