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온교환 수지를 이용한 코발트와 니켈의 선택적 분리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이온교환수지를 이용한 코발트와 니켈의 선택적 분리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코발트 및 니켈 이온을 함유하는 수용액에 티오시아네이트 이온(SCN-)을 첨가한 후 양이온 교환수지가 충전된 이온교환 칼럼을 통과시켜 코발트와 니켈의 혼합 수용액 중에 함유되어 있는 코발트 이온을 양이온 교환수지상에 선택적으로 흡착시키는 본 발명에 따르면, 이온교환 분리공정을 이용한 코발트와 니켈의 분리시 분리효율을 획기적으로 증가시킬 수 있어, 폐리튬전지 등을 재활용하여 고순도의 코발트를 회수하는 데 유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