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형 칼슘 채널에 활성을 지닌 신규1,3-다이옥소아이소인돌 유도체

Abstract

본 발명은 T-형 칼슘 채널(T-type calcium channel)에 선택적인 길항활성을 나타내므로 뇌질환, 심장질환, 신경성 통증 치료제로서 유효한 다음 화학식 1로 표시되는 1,3-다이옥소아이소인돌 유도체 또는 이의 약제적으로 허용 가능한 염과 이 화합물의 제조방법, 그리고 이 화합물을 T-형 칼슘 채널 길항제로 사용하는 의약적 용도에 관한 것이다.상기 화학식 1에서, R1은 페닐기 또는 벤질기를 나타내고, 상기 페닐기 또는 벤질기는 할로겐 원자, C1-C6의 알콕시기, C1-C6의 알킬기, 및 사이아노기 중에서 선택된 치환체로 치환될 수 있고; R2는 피페리디닐기, 피롤리디닐기, 몰폴리닐기, 및 피페라지닐기 중에서 선택된 헤테로고리기를 나타내고, 상기 헤테로고리기는 C1-C6의 알킬 치환체로 치환될 수 있고; n은 1 또는 2를 나타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