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취 해소 및 항산화 활성을 가지는 개느삼 추출물

Abstract

본 발명은 물, 알코올 또는 이들의 혼합물로 추출되는 개느삼 추출물의 용도에 관한 것으로서, 보다 상세하게는 개느삼 추출물은 알코올탈수소효소와 아세트알데히드탈수소효소의 활성을 증가시켜 생체 내 알코올 대사를 촉진하여 혈중 알코올 농도와 아세트알데히드 농도를 감소시키므로 숙취 해소제로 사용될 수 있으며, 또한, 라디칼 소거 능력을 보여 항산화제로 사용될 수 있다. 본 발명의 개느삼 추출물은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숙취해소용 음료보다 효율적으로 숙취 제거를 할 수 있으며, 효과적인 라디칼 소거에 의해 항산화 활성제로서 부작용 없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