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칭이 가능한 다파장 어븀 첨가 광섬유 레이저 발생기

Abstract

스위칭이 가능한 다파장 어븀 첨가 광섬유 레이저 발생기에 관하여 개시한다. 본 발명은 구성은 소정 파장의 펌핑광을 입력받아 광신호를 증폭하는 어븀 첨가 광섬유; 상기 어븀 첨가 광섬유를 사이에 두고, 일측에 소정의 반사율을 가지는 제 1 광섬유 격자를 형성하고, 타측에 낮은 반사율의 제 1 광섬유 미러가 형성하여, 제 1 파장에서 광신호를 발진하는 제 1 레이저 공진기; 상기 어븀 첨가 광섬유를 사이에 두고, 상기 제 1 광섬유 격자 후측에 높은 반사율의 제 2 광섬유 미러가 형성하고, 상기 제 1 광섬유 미러 앞측에 상기 제 1 광섬유 격자와 다른 반사율을 가지는 제 2 광섬유 격자가 형성하여, 제 2 파장에서 광신호를 발진하는 제 2 레이저 공진기; 및 상기 제 1 광섬유 격자와 상기 높은 반사율의 제 2 광섬유 미러 사이에 형성되어 상기 광신호를 상기 제 2 광섬유 미러로 전달하거나 차단하는 변조기를 포함한다. 상기 변조기의 온/오프를 이용하여 두 공진기의 공진 손실을 조절하고, 어븀 첨가 광섬유의 homogeneous broadening 효과를 이용함으로써 서로 다른 파장의 신호를 자유롭게 발진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