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룩 활성화액을 이용한 석창포 또는 은행잎 조성물 및 그제조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누룩에 포함된 미생물을 과일과 곡류의 혼합물, 당류 및 물로 이루어진 혼합 배지에서 1차, 2차 및 3차 발효시켜 얻어지는 최적의 미생물 활성도를 갖는 누룩 활성화액의 제조 방법 및 상기 누룩 활성액을 이용한 석창포 또는 은행잎을 이용한 기능성 천연식물재료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의하여 제조된 누룩 활성액을 이용하여 본 발명에 따라 처리된 천연식물은 자체에 함유된 생물학적으로 유해한 독성물질이 제거되고 또한 천연식물 자체의 유효성분은 누룩 활성화액 처리로 약리학적 성능이 증대되어 기능성 약재 및 식품으로서 활용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