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압출을 이용한 폐 고밀도 폴리에틸렌의 재활용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반응압출(reactive extrusion)을 이용한 폐(waste) 고밀도 폴리에틸렌의 재활용 방법에 관한 것으로, 폐 고밀도 폴리에틸렌을 신재 고밀도 폴리에틸렌과 용융 혼합하고 용융 혼합시 과산화물 가교제를 넣어 반응압출시키는 본 발명의 방법에 따르면, 폐 고밀도 폴리에틸렌으로부터 신재 고밀도 폴리에틸렌에 상응하는 우수한 기계적 특성을 갖는 재생 고밀도 폴리에틸렌을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