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경망 기반 로봇 시스템

Abstract

외부로부터 시각정보 및 음성정보를 입력받는 외부정보 입력부, 외부정보에 기초하여 학습을 수행하고 동작제어 신호를 생성하는 행동학습 및 제어부 및 동작제어 신호에 따라 모터를 구동하는 모터 구동부를 포함하는 신경망 기반 로봇 시스템을 제공한다. 행동학습 및 제어부는, 외부정보로부터 모델과 물체의 지각특징과 명령을 추출하고, 지각특징 및 명령으로부터 물체조작 유형을 분석하고, 분석된 물체조작 유형이 새로운 유형일 경우, 물체조작 유형을 저장하고, 물체조작 유형에 대응하는 지각인자, 행동인자 및 동작패턴을 생성 및 저장하고, 분석된 물체조작 유형이 이미 저장된 유형과 동일할 경우, 대응 지각인자를 추출하고, 지각인자에 기초하여 다수의 행동인자 중 어느 하나를 선택하고, 선택된 행동인자에 대응하는 상기 동작 제어신호를 생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