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기기 제어장치 및 이를 사용한 전자기기 제어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사용자의 손가락에 착용되는 반지형 송신기와 복수의 전자기기에 할당된 수신기로 이루어져, 원거리에서 작은 손동작으로 복수의 전자기기의 작동을 제어할 수 있는 전자기기 제어장치를 제공한다. 반지형 송신기는 원하는 전자기기를 지정할 수 있도록 레이저를 투사할 수 있고 지정된 전자기기의 작동을 제어하도록 무선주파수의 신호를 송신할 수 있다. 수신기는 송신기의 신호를 받아서 전자기기를 제어할 뿐만 아니라 받은 신호를 표시하는 피드백 기능을 가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