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벡션 오븐

Abstract

본원발명은 컨벡션 오븐에 관한 것으로, 열원에 의해 가열되는 가열실을 갖는 오븐바디와; 오븐바디의 일측에 장착되어 가열실 내의 가열된 공기가 고르게 분포되도록 공기를 진동시키는 진동부를 포함하는 컨벡션 오븐을 개시한다. 이에 의하여, 진동부에 의하여 가열실 내부의 공기에 시간주기적인 요동을 주어서 가열된 고온의 공기와 덜 가열된 저온의 공기 사이의 혼합을 촉진하여 온도를 균일하게 할 수 있다. 따라서, 조리 대상물이나 재료에 균일한 열 분배가 가능해지므로 조리의 질을 향상될 뿐만 아니라 조리 시간을 단축하여 오븐의 성능 향상에 기여하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