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기물과 슬러지의 소각 장치 및 소각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수분 함량이 높은 슬러지를 별도의 건조처리 없이 도시쓰레기와 혼합하여 소각할 수 있는 소각장치를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이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본 발명은, 도시쓰레기와 하수슬러지를 혼합하여 동시에 소각하기 위한 소각로, 소각로의 연소가스 배출측에 설치되고 소각로 내로 도입되는 연소용 공기가 통과하도록 구성되며, 소각로에서 발생한 연소가스와 연소용 공기 사이에 열교환을 실행하기 위한 열교환기, 그리고 열교환기로 들어가는 연소용 공기에 산소를 공급하여 연소용 공기의 산소 농도를 22% 내지 24%로 높이기 위한 산소공급기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폐기물과 슬러지의 소각장치를 제공한다. 또한, 본 발명은 폐기물과 함수율이 높은 슬러지를 혼합하여 소각하기 위한 방법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