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육 세포를 이용한 마이크로 펌프 및 그 제조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근육 세포를 이용한 마이크로 펌프 및 그 제조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근육 세포를 이용한 마이크로 펌프 제조 방법은, 중앙부에 중공이 형성되며, 상기 중공의 상부에 플렉서블한 막을 포함하는 펌핑 부재를 제작하는 단계와, 폴리머에 의해, 그 하면에 홈이 형성되는 이송 부재를 제작하는 단계와, 상기 펌핑 부재에 의해 상기 이송 부재의 하부에 형성된 홈을 밀폐하여 대상물이 이동하는 통로를 형성하도록, 상기 이송 부재의 하부에 상기 펌핑 부재를 결합하는 단계와, 상기 막의 하부에 근육 세포를 배양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이러한 마이크로 펌프 제조 방법에 의하면 별도의 동력원을 필요로 하지 않으면서 효율적으로 대상물을 전달할 수 있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