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난방용 제습냉방장치

Abstract

본 발명은 지역난방용 제습냉방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특히 건채널 및 습채널을 구획하도록 제 1격벽이 설치되고, 상기 습채널을 순차적으로 제 1습채널과 제 2습채널로 구획하도록 제 2격벽이 설치되며, 외기를 흡기하도록 상기 제 1습채널의 타단에 외기 흡기구가 형성되고, 외기를 배기하도록 상기 제 2습채널의 일단에 배기구가 형성되며, 상기 제 1습채널의 외기를 상기 제 2습채널로 공급하도록 상기 제 2격벽의 측면에 유동구가 형성되고, 공조 공간의 순환 공기를 흡기하도록 상기 건채널의 일단에 순환 공기 흡기구가 형성되며, 상기 공조 공간에 냉각 공기를 급기하도록 상기 건채널의 일단에 급기구가 형성되는 케이스와; 상기 제 2격벽을 중심으로 회전되어 상기 외기 흡기구를 통해 상기 제 1습채널로 유입되는 외기와 상기 제 2습채널을 통해 배기되는 외기를 상호 열교환시키는 현열교환기와; 상기 제 2습채널 내에서 상기 현열교환기의 후단과 상기 유동구 사이에 설치되고, 온수를 공급받아 상기 제 2습채널을 통과하는 외기를 고온으로 변화시키는 히팅 코일과; 상기 히팅 코일의 후단과 상기 유동구의 사이에서 상기 제 1격벽을 중심으로 회전되어 건채널의 순환 공기의 습기를 흡착하여 제습하고, 상기 제 1습채널의 고온 외기로 흡착된 습기를 증발시켜 재생하는 제습 휠; 및 상기 건채널 내에서 상기 순환 공기 급기구와 상기 제습 휠 사이에 설치되고, 상기 제습 휠에 의해 제습되어 고온 건조해진 순환 공기를 냉각시켜 냉각된 순환 공기를 상기 케이스의 급기구로 급기하는 재생형 증발식 냉각기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것을 특징으로 한다. 상기와 같은 본 발명에 따르면 지역역난방 온수, 소규모 지역난방 온수, 각 세대에 설치된 가스 또는 기름 보일러의 온수를 공급하여 냉방을 수행함으로써 대기압 상태에서 운전이 이루어져 사이즈를 줄일 수 있고, 시스템의 구성을 간단히 하여 제조 원가를 낮출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