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임계유체 내 수소화법에 의한 폴리염화비페닐류 함유절연유의 처리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폴리염화비페닐류 (Polychlorinatedbiphenyls, PCBs)를 무해화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 구체적으로는, 본 발명은 금속 담지 촉매를 이용하고 초임계유체를 이용한 수소화법에 의해 PCBs을 함유하고 있는 절연유에서 PCBs을 제거 또는 0.5 ppm 이하로 낮추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절연유, 폴리염화비페닐류 (PCBs), 초임계유체(Supercritical fluid) 수소화(hydrogenation), 금속 담지 촉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