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치스크린의 입력 처리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터치스크린의 입력 처리 방법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스크린 후방에 배치된 카메라를 통해, 스크린 상에 입력되는 터치 입력 영역을 촬영하고, 이를 영상 처리하여 입력 신호로 인식하는 터치스크린의 입력 처리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터치스크린의 입력 처리 방법은, (a) 스크린 상의 터치 입력 영역과 리어스크린 화면의 연속적인 프레임을 카메라로 촬영하는 단계; (b) 상기 카메라에서 촬영된 컬러 RGB 이미지를 그레이 이미지로 변환하는 단계; (c) 상기 그레이 이미지에 대해 기준값을 기반으로 임계치(thresholding) 처리하여 상기 터치 입력 영역을 추출하는 단계; (d) 상기 터치 입력 영역의 중심을 상기 프레임 상의 좌표값으로 산출하는 단계; (e) 상기 카메라에서 촬영된 초기의 프레임 상의 상기 좌표값을 기준점으로 하여, 다음 프레임들 상의 상기 좌표값들을 벡터데이터로 저장하는 단계; 및 (f) 상기 저장된 벡터데이터들의 변위차를 계산하여, 상기 벡터데이터들의 변위차를 상기 스크린 상의 입력 신호로 인식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본 발명에 따른 터치스크린의 입력 처리 방법은 테이블 상의 스크린뿐만 아니라, 일반 투명 유리벽이나 월스크린과 같은 수직형 스크린에도 적용할 수 있어서, 그 응용분야를 확대할 수 있으며, 일반적인 조도 및 외부광이 노출된 환경에서도 입력 신호를 우수하게 감지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