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루미나 코팅층 형성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나노 입자 크기를 가진 다상의 알루미나로 세라믹 내지 금속의 기지 표면 위에 코팅층을 형성하기 위해서, 알루미늄염과 탄산수소암모늄을 이용하여 다양한 형태의 암모늄 알루미늄 탄산염 전구체를 만들고, 이 전구체를 분말상 혹은 필름상의 다양한 기지 표면 위에 합성 반응을 통하여 균일하게 코팅한 후 열처리함으로써 다양한 형태의 전이 알루미나 코팅체를 제조하는 방법을 제공한다.